친 중국어로 시작한 제가 중국 대학교까지 합격할지는 상상도 못 했습니다.. 군대에서 시작한 기초 중국어 공부를 시작으로 4급 합격 그리고 상해교통대 합격까지 제 이야기를 쓰고 싶어서 후기를 남깁니다!
막연하게 중국어 공부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인터넷을 이리저리 검색하다 문정아 중국어를 알게 되었고, 친 중국어를 만났습니다. 정말 별생각 없이 시작한 이 강의가 중국어가 재밌다!라는 흥미를 주게 되었고, 그렇게 중국어와의 인연은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친 중국어는 정말 기초 강좌여서 제대로 HSK를 준비하게 되었을 때, 단어의 부족과 한자의 벽은 너무 높아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솔직히 HSK4급을 준비할 때 처음에는 무척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중국 유학이라는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악바리로 4급 강좌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듣기/독해/쓰기라는 3영역을 번갈아가며 공부해야 했기에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도 있었고 속으로는 '내가 너무 무리하게 계획을 세운건 아닌가'라고 다른 합리화 수단을 찾고 싶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문정아 선생님은 수업 중간중간에 계속 힘을 주고 목표심을 주었습니다. 지금 이렇게 많이 틀리는 나 자신을 남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나와 내일의 나를 비교하라
라는 문정아 선생님의 말씀은 흔들리는 저를 잡아주셨고, 문장, 동사구, 단어 등 내주시는 숙제를 핸드폰에 녹음하여 계속 듣고 100% 내 것으로 소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성적 제출 기간이 있어서, 강좌를 반도 안 들은 상황이었지만 3월 HSK 4급을 보게 되었습니다. . 2주라는 짧은 기간이었기에 불안했지만, 그 기간 동안 최선을 다했고, 낮은 점수지만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부터 한 달, 강좌를 전부 듣고, 4월 HSK 4급 시험을 또 보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 조금 아쉬운 점수지만, 70점 이상 올랐기에 만족했습니다! 학교는 올해 9월 입학 예정이고, 현재는 올패스를 등록하고 5급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중국에 흥미를 느끼게 해준 문정아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좋은 강의 만들어 주셔서 또 한번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