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학원가의 마감신화 문정아! 중국어, 더 쉽고 빠르게 배울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문정아의 목표는 단 하나,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 향상뿐입니다.
우리의 학습법은 옳았습니다. 중국어 전문 연구기관의 정확한 학습법만이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최다 모든 강의 하나하나에 14년 경력의 정확한 중국어 학습법을 담았습니다. 국가대표 중국어 강의 ! 이제 그 결과를 여러분이 체험하실 차례입니다.
여러분 선택은 옳았습니다. 문정아와 중국어 전문 연구진이 14년간 중국어를 연구 했습니다.
   
닫기
닫기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문정아중국어

  • 수강후기

  • HOME>수강후기
어법 강의 후기 (들으시려는 분들께 조언)
작성자 : bizzare   |   조회수 : 4502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트위터 URL
최근 수강 강좌 :북경대학 출판 한어구어 4 [90일][올패스수강]
마인드맵 어법 강의는 세번째만에 완강하였습니다.
처음 두번은 멋모르고 강의를 들으려 했으나 수준이 높아서 포기!
적어도 중국어 중급 정도의 수준은 되어야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친중국어를 시작으로 드림중국어 3, 4. 한어구어3, 4에 비즈니스 중국어까지 수강함 후에 들었습니다.

드림 중국어, 한어중어 3까지 듣고 어법을 공부해보겠다고 한번 도전했다가 모르는 단어 투성이라 포기.
4까지 듣고 재도전했으나 뭔가 예문들도 어려운 편이라 포기...

그 후, 드림중국어와 한어구어를 한번 복습 후, 비즈니스중국어까지 듣고나자 어법강의에 나오는 어느 정도의 단어 어느 정도의 예문이 친숙해지더군요.

어법에 집중을 하려면 강의에 나오는 단어와 예문 자체는 어느 정도 친숙해야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쌤도 항상 이야기하시듯, 회화위주로 공부를 하는 게 더 중요하거든요. 어느 정도 익숙해진 단어와 문장에 어법을 보완한다는 느낌으로 공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회화강좌는 자투리 시간으로 공부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강의가 15이하) 어법은 50분 내외입니다. 1.2배속으로ㅠ들어도 40여분이 걸려요. 게다가 모르는 단어를 숙지하고 예문복습꺼지 하려면 공부방법을 달리해야합니다

저는 복습/숙제는 하지 못해서 복습겸 한번 다 들어야할 듯 합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중국어 어법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머리에 담았으니 이를 토대로 다시 한번 회화강좌를 복습하려고 합니다. 회화문장을 보다가 관련된 어법을 찾아보는 식으로 말이죠.

아.. 이 강의는 교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교재를 펼쳐놓고 들어야해요.
예문이 화면에 표시되지 않거든요.
좋은 문법참고서이니 겸사겸사 꼭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 최대 5,000바이트(한글 2,500자)

▲ 이전글 문정아 중국어 평생회원반을 등록하고 2년이지나고 다시 연장하는 시점에... apach21c | 2019.07.02
▼ 다음글 좋네요 ㅎㅅㅎ panderboss | 2019.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