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학원가의 마감신화 문정아! 중국어, 더 쉽고 빠르게 배울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문정아의 목표는 단 하나,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 향상뿐입니다.
우리의 학습법은 옳았습니다. 중국어 전문 연구기관의 정확한 학습법만이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최다 모든 강의 하나하나에 14년 경력의 정확한 중국어 학습법을 담았습니다. 국가대표 중국어 강의 ! 이제 그 결과를 여러분이 체험하실 차례입니다.
여러분 선택은 옳았습니다. 문정아와 중국어 전문 연구진이 14년간 중국어를 연구 했습니다.
   
닫기
닫기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문정아중국어

  • sns 리뷰

  • HOME>수강후기
hsk5급독학 성공적으로 마쳤어요!
조회수 : 2132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트위터 URL


hsk취득을 목표로 중국어공부를 하시는 분들 많죠?취업스펙으로도 좋고~ 취업 후 승진평가나 이직 시에도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일텐데요!이런 여러 가지 장점들 때문에 저도 hsk5급독학을 시작하게 됐고,몇 달간 중국어강의를 들으면서 열심히 공부했더니 다행히 합격할 수 있었어요.
 


일단 제가 hsk5급독학을 선택했던 이유는 시간적 여유가 없었기 때문이에요.중국어뿐만 아니라 다른 취업준비도 병행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학습법이 필요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중국어인강을 선택하게 되더라구요.개인일정에 맞춰 공부시간을 자유롭게 조율할 수도 있고,다른 사람과 속도를 맞출 필요 없이 오로지 제 페이스대로 진도를 나갈 수도 있으니깐..^^중국어인강을 활용해 hsk5급독학을 하는 게 좋은 점이 훨씬 많았기 때문에일반 학원에 대한 미련은 과감히 던져버리고~ㅋ 인강을 신청했어요!
 


중국어인강으로 결정한 후 가장 먼저 알아본 곳이 문정아중국어였어요.높은 인지도 때문에 익숙한 곳이기도 했지만 주변에 hsk자격증을 취득한 친구들 대부분문정아중국어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했다고 하니깐 믿음이 갔어요.샘플 강의를 들어보니 강의 스타일도 마음에 들었고,오랜 전통을 지닌 곳답게 수준별, 목적별로 선택할 수 있는 인강의 종류도 다양했고(사이트에 있는 강의수가 8,000개가 넘어요!ㅋㅋ)커리큘럼도 상당히 체계적이란 느낌을 받았거든요.
 


강의 신청하기 전에 일단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받았어요.어떤 강의를 먼저 듣는 게 좋을지 고민이 돼서..+_+확실히 상담을 하고 나니깐 강의 선택하기가 훨씬 수월해지더라구요~
 


학습 상담 후 수강을 결정한 강의는 <<신HSK 한 권이면 끝!>>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이론학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hsk5급을 처음 준비할 때 들으면개념정리와 시험유형을 동시에 파악하기 좋아요!그리고 교재 마지막에 모의고사문제도 수록돼 있고, 강의도 진행되니깐실전 대비도 되고…^^
 


강의는 문정아 강사님, 원어민 강사님의 합동강의로 진행돼요!hsk4급 준비할 땐 강의도 안 듣고 혼자 교재 보면서 독학으로 했었는데ㅋㅋ 합동강의 들으니깐 완전 신세계+_+

  


일단 듣기 영역은 원어민 강사님이 단독으로 강의를 진행하세요. 처음엔 빨라진속도에 익숙해 지느라 고생을 많이 했는데 반복해서 들으면서 단어공부를 집중적으로 했더니차츰 실력이 향상되는 게 느껴지더라구요.원어민 강사님의 중국어 설명도 듣기 실력 향상에 한 몫 했구요.
 

 


독해는 hsk5급독학 하면서 상대적으로 가장 수월했던 영역이에요.문제 유형별 접근방법이나 출제빈도가 높은 문제 경향들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고,덕분에 이론적인 부분 외에도 실전 감각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어요.
 


작문은 강의를 열심히 듣고, 문제를 계속해서 풀면서 되도록 많이 써보려고 노력을 많이 했어요.그리고 원어민 선생님한테 1:1로 작문첨삭을 받으면서 잘못된 부분을 바로 파악할 수 있어서우려했던 것보단 큰 어려움 없이 준비할 수 있었답니다.
 


저는 hsk6급까지 취득할 생각으로 hsk5급 강의 신청할 때 아예 올패스 평생회원반을 등록했어요.들어야 하는 강의수와 hsk6급 취득까지의 공부기간을 생각해보면 평생회원반이 훨씬 낫겠더라구요.아까 이야기한 작문첨삭 서비스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첨삭 외에도 받을 수 있는학습혜택이 정말 많거든요!지금 생각해보면 hsk5급독학에 가장 큰 도움이 된 게 올패스인 것 같기도 하네요.ㅋㅋ독학으로 hsk자격증 취득을 생각 중이신 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추천 sns리뷰

▲ 이전글 hsk시험 5급 학습후기
▼ 다음글 중국어공부 쉽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