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학원가의 마감신화 문정아! 중국어, 더 쉽고 빠르게 배울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문정아의 목표는 단 하나,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 향상뿐입니다.
우리의 학습법은 옳았습니다. 중국어 전문 연구기관의 정확한 학습법만이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최다 모든 강의 하나하나에 14년 경력의 정확한 중국어 학습법을 담았습니다. 국가대표 중국어 강의 ! 이제 그 결과를 여러분이 체험하실 차례입니다.
여러분 선택은 옳았습니다. 문정아와 중국어 전문 연구진이 14년간 중국어를 연구 했습니다.
   
닫기
닫기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문정아중국어

  • 수강후기

  • HOME>수강후기
중국어의 기본은 역시 반복
작성자 : duyen1914   |   조회수 : 19144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트위터 URL
최근 수강 강좌 :어법 시크릿 노트 [90일][올패스수강]

언어를 접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익숙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디서 들어본 느낌,한국어와 비슷한 중국어 발음에서 오는 안도감이랄까요..

대만에서 하는 일 때문에 자의 반 타의 반 중국어  독학 2년차에 들어가는 제게 있어서 순간순간 욱하는 마음과 왜 내가 이렇게까지 중국어를 공부해야하나 싶어 공부하던 책을 내팽개치고 한자는 쳐다보고 싶지도 않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리듬 중국어 강의를 호기심 삼아 들어본 결과 뭔가 독학하는 저를 타겟삼은?위로 받는? 뭐 그런 느낌이었어요.

반복되는 리듬과 함께 반복되는 많지 않은 표현들이 귀에 익숙하게 남더라구요.

문장을 제시하고 그 문장위에 있는 성조 표시는 신의 한 수가 아닐까 생각했는데요, 제가 대만에서 살다보니 중국어로 말을 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은데요,이 성조가 맞나?싶을 때가 정말 많거든요. 듣고 있는 원어민의 미묘한 표정 변화를 보면서 아차 내가 성조를 또 틀렸구나..맞았구나 하죠.

시간이 흐를수록 중국어 실력이 느는 기쁨보다 눈치만 늘어가는 씁쓸함이 더 큰 제게 이렇게 문장 위의 성조 표시 반갑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편이라 강의 내용에 100프로 만족한다고 하고 싶지만, 같이 따라하는 쉐도잉 파트에서 끝까지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는 구성이 좀 아쉬워서 별 한 개 뺐어요.

제 경험상 따라하기에서 계속 원어민 발음 들으면 정작 내 발음은 잘 안들리거든요. 원어민 따라하니까 나도 똑같이 잘 하고 있다는 착각이...정확한 자기 발음 체크가 좀 힘든 것 같아여. 

좋은 강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문정아 중국어 강사단과 임원분들 믿음직합니다.

꾸준히 강의 들으며 문정아 중국어에 대한 무한 신뢰 표현할께요~

댓글

0 / 최대 5,000바이트(한글 2,500자)

  • 작성자 : yeojin2007@naver.com 등록일 : 2016-07-12 (22:56)
    앗 쉐도잉 파트에서 너무 공감하는 부분이 있어요! 만약 관계자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원어민 발음이 계속 나오는 부분에 대해 저희같이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는걸 알아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당...!!!

    제 경우엔 원어민이랑 같이 쉐도잉 하면, 내가 내는 목소리가 안들려서 말의 리듬이 암기가 덜 되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자기가 말하는걸 들어야 기억에 오래 남는다고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영상을 멈췄다가 다시 틀었다가 하고 있습니다... ㅎ 이미 강의들을 많이 찍어 두셨지만 혹시나 앞으로도 명강의들을 제작하신다면 이부분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이전글 올패스 수강후기 suyeon001 | 2016.05.09
▼ 다음글 이렇게 쉬워도 되는...? judy4654 | 2016.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