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학원가의 마감신화 문정아! 중국어, 더 쉽고 빠르게 배울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문정아의 목표는 단 하나,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 향상뿐입니다.
우리의 학습법은 옳았습니다. 중국어 전문 연구기관의 정확한 학습법만이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최다 모든 강의 하나하나에 14년 경력의 정확한 중국어 학습법을 담았습니다. 국가대표 중국어 강의 ! 이제 그 결과를 여러분이 체험하실 차례입니다.
여러분 선택은 옳았습니다. 문정아와 중국어 전문 연구진이 14년간 중국어를 연구 했습니다.
   
닫기
닫기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문정아중국어

  • sns 리뷰

  • HOME>수강후기
문정아 평생회원반 회화 + hsk공부에 딱!
조회수 : 2402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트위터 URL


중국어회화 공부하시려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만한 꿀 정보를 가져왔어요!
중국어공부는 전부터 해야지 해야지 하고 있었으면서 이제서야 시작하게 되었네요 ㅠ ㅋㅋ
저는 친구 추천으로 문정아중국어에서 중국어회화 강좌를 듣고 있어요.
사실 워낙 유명해서 듣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친구가 수강해보고 좋다고 추천해주더라고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강좌 수도 엄청 많고, 무료 강의도 240강이상 제공하고 있어서 강의 선택할 때 도움 많이 됐어요.
저의 최종 목표는 hsk5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인데요!
회화강의로 먼저 기본기를 잡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어차피 hsk5급 강의도 들을거고, 회화 강의들도 병행하며 들을 예정이라 올패스평생회원반을 신청했어요!


올패스평생회원반은 문정아중국어의 모든 강좌를 마음껏, 기간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하지만
태블릿pc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카페나 도서관에서 다른 사람들이 태블릿pc로 공부할 때 내심 '나도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했었는데
문정아 평생회원반을 계기로 얻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땡큐 문정아중국어 ^^


본격적으로 강의 후기 올려볼게요.
지금 제가 듣고 있는 중국어회화 강의는 '더 중국어' 라는 강의고요. 총 2개의 과정으로 되어 있어요.
저 옆에 보이는 것이 바로 문정아중국어태블릿~~ 깔끔하게 잘 빠졌죠? 너무 마음에 들어요>_<


태블릿pc가 생긴 이후로는 하루를 정말 알차게 사용하고 있어요.
사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오면 피곤해 침대로 직행하기 바쁘거든요.
그래서 중국어공부도 쉽사리 시작하지 못했던건데 태블릿pc가 생기니
전철이나 버스 안에서도 들을 수 있고, 공강 시간이나 점심시간 활용해 들을 수 있어 너무 편해요.
'더 중국어' 강좌는 처음에 그 날 배울 회화표현에 들어가는 단어를 미리 알려줘요.
그 후에 관련된 이미지와 함께 중국어를 반복하며 들려주고요
듣고 따라 하면서 단어를 익히고 있는데 이미지와 함께 학습하니 기억도 잘돼요.



중국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발음! 중국어발음을 할 땐 혀를 꼬아야 하는데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더라고요.. 성조도 헷갈리고 ㅠㅠ
그래도 이 강의 들으면서 연습문제를 통해 발음 훈련을 계속 했더니 많이 좋아졌어요.
직접 녹음 파일을 듣고 성조 표기를 하고 또 병음을 쓰는 연습을 하거든요.



발음을 학습한 후에는 문장 미리 듣기 시간을 가져요.
완전한 문장을 듣기도 하고, 축약해서 사용하는 문장을 듣기도 해요.
직접 듣고 따라 하면서 오늘 배울 회화 표현을 미리 보는 시간을 가지는거예요.



이제 본격적으로 회화 강의가 들어가는데요.
책에는 대본이 있고 강의에서는 중국인 연기자 분이 상황극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원어민 발음으로 정확하게 학습할 수 있어서 그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아직은 말의 속도를 따라 잡을 수 없어 단어들을 놓치기도 하지만
이후에 문정아강사님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학습하는데 문제 없어요.


문정아 강사님이 상황극으로 배웠던 표현들을 다시 한번 천천히 읽어주시고
이 문장의 뜻은 어떤 것인지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세요.
알기 쉽게 풀이해주셔서 귀에 쏙쏙 박히고 이해도 잘돼요 ㅎㅎ


회화 표현을 학습할 때 문장을 먼저 익히고 그 다음에 단어라든지 문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단어나 문법을 먼저 익히고 문장을 완성하는 기존의 학습법과는 차이가 있죠?
회화를 먼저 익히고 그 다음에 단어나 문법을 익히는 식이에요.



회화 시간 때 주요 표현을 먼저 듣고 따라 하면서 익히는 시간을 가지고 나면
교체 연습을 통해 응용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음영 처리 되어 있는 부분을 다른 단어로 바꾸어 말하는 연습을 하는데요.
문장의 패턴을 익힐 수 있고 어휘도 암기할 수 있어 학습효과가 배가 되고 있어요.


그리고 중국인들의 리얼 발음으로 배웠던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요.
특히 여러 중국인들이 등장하니 어투라든지 속도가 조금씩 차이가 나더라고요.
다양한 중국인들의 생생한 발음으로 폭넓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다음은 오늘 배운 표현과 연관된 확인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이에요.
여러 형태의 문제들이 있는데요.
문장을 들려주고 맞는 그림을 연결 짓는 문제라든지
방금 들려준 문장이 맞는지, 틀린지 체크해보는 듣기 문제, 혹은 성조 연습 문제도 있어요.
때문에 그 날 배운 학습 내용을 정확하게 알고 지나갈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보충 단어를 익히고 나면 강의 끝!
강의 구성이 짜임새있게 잘 짜져 있어서 7~8분의 짧은 강의 시간에도 알차게 배운 느낌이에요.
사실 중국어초보자들이 40~50분 되는 중국어강의를 듣기는 무리잖아요.
문정아중국어는 이런 초보 학습자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여
강의 템포를 짧게 만든 것 같아요~ 덕분에 집중도 잘되고 연달아 듣기에도 부담 없네요 ㅎㅎ


또 듣고 말하는 연습이 주로 이루어지다보니 회화 표현을 절로 익힐 수 있는 것도 좋고
여기에 중간 중간 설명을 통해 문법 학습까지 가능하니 군더더기 없는 학습이 가능해요!
문정아 평생회원반 혜택으로 태블릿도 공짜로 받고 회화 공부도 제대로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만족스러워요~ㅎ
'더 중국어' 강의 마스터 하고 나면 hsk4급을 본격적으로 준비해볼 생각이에요.
평생회원반 한번 등록해놓으니 추가 비용 들 일 없이 듣고 싶은 강의들을 골라 들을 수 있다는게 너무 좋네요!
혹시 중국어공부 계획 있으시다면 문정아 평생회원반 한 번 참고해보세요 ^^

추천 sns리뷰

▲ 이전글 베이징자유여행 제대로 준비해서 떠나자!
▼ 다음글 hsk시험 5급 학습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