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학원가의 마감신화 문정아! 중국어, 더 쉽고 빠르게 배울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문정아의 목표는 단 하나,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 향상뿐입니다.
우리의 학습법은 옳았습니다. 중국어 전문 연구기관의 정확한 학습법만이 여러분의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최다 모든 강의 하나하나에 14년 경력의 정확한 중국어 학습법을 담았습니다. 국가대표 중국어 강의 ! 이제 그 결과를 여러분이 체험하실 차례입니다.
여러분 선택은 옳았습니다. 문정아와 중국어 전문 연구진이 14년간 중국어를 연구 했습니다.
   
닫기
닫기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중국어 교육 전문분야1위 중국어 교육 22관왕 달성

문정아중국어

  • 수강후기

  • HOME>수강후기
올패수 수강 후 HSK 6급 244점 취득
작성자 : njeg2424   |   조회수 : 23876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트위터 URL
최근 수강 강좌 :문정아's 新HSK 6급 작문 비법강의[올패스수강]

2010년에 신HSK 6급 취득하고 거의 6년만에 다시 HSK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6년만에 접한 HSK이기 때문에 문제유형조차 기억이 나지 않는 상태였고 최신 출제경향 등 아무런 정보없이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어서 학원을 다니기에는 시간적으로 조율이 잘 되지 않을것 같아 문정아중국어 3개월 올패스를 신청하여 공부했습니다.

 

HSK한권이면 끝/실전모의고사/출제의 법칙 총 3가지 강의를 담아서 들었고, 시간상 전 강좌를 모두 듣지는 못했지만 필요한 부분을 캐치하여 불필요한 부분을 스킵해가며 빠르게 들었습니다. 

 

1) 듣기파트는 정보적인 도움이 되었다기 보다는 , 독학을 할 때 끈기있게 지속적인 학습을 해나가기 어려운 반면 인강을 들으면서 진도를 맞춰나갈 수 있다는 면에서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2) 독해파트는 몇년만에 문법공부를 하는 저에게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문법적인 부분에서 충분한 보충설명이 포함되어 있었고, 혼자 학습할때와는 다른 문제풀이 방법으로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가장 어렵다고 생각했던 1부분이 강좌를 모두 수강한 후에는 가장 자신있는 부분이 되어 1개~2개이상 틀리지 않는 결과로 이어져 큰 힘이 되었습니다.

 

3) 작문파트는 확실히 학원을 다니면서 첨삭을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지만, 저와 같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인터넷강의를 수강하며 혼자 학습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작문강의에서 쓰기 어려운 어휘를 쉬운 어휘로 고치는 방법, 문단을 나누는 요령, 제목을 작성하는 팁 등을 얻어갈 수 있어서 상당히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그러나 첨삭없이 혼자 맞춰가다 보니 실력향상은 조금 미미했고, 시간여유가 부족하여 과제를 다 해내지 못해서 실전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여 과제를 충실해 해 낼수 있는 분이라면 강의만으로도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4월 16일 시험을 치뤘고,  244점으로 기대했던것 보다는 낮지만 나쁘지 않은 점수로 합격하였습니다. 다른 강의나 학원수강없이 문정아중국어 올패스강의만으로 공부하였고 저는 2달 조금 안되게 강의를 들었지만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면 고득점도 가능했을 것이라 생각하며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

0 / 최대 5,000바이트(한글 2,500자)

▲ 이전글 교재와 강의 둘다 훌륭합니다. yulin01 | 2016.05.17
▼ 다음글 마치 북경과 상해를 여행하고 온 느낌! zina.heo | 2016.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