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중국어 문정아가 답이다
 
메인로고
문정아 중국어로 시작한 나의 중국유학!!
작성자 : doraemong777  |  등록일 : 2016.12.02  |  조회수 : 17229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월부터 문정아 중국어로 중국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어 공부 8개월만에 바로 유학을 간 무모한?! 통쉐이기도 하구요!^^


중국어 공부는 정말..제 인생에 있어서 "터닝포인트"입니다.

이런 말씀드리면 거창해 보일지 몰라도~문정아 중국어를 하면서 훨씬 능동적이고 주체적이며 주관이 확실해지는 제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인강이다 보니 확실하고 구체적인 계획과 행동력이 없다보면 아무래도 힘들잖아요! 저는 중국어로 유학을 가야하는지라 제 자신에게 더 철저했던것 같습니다.

문정아 중국어로 3.4.5급 다 통과했고 주변에서는 학원을 전혀 가지 않은채 급수를 따는 저를 보며 놀라워 하더군요.

제 유학의지에 대해 반신반의 했던 아버지까지도 지금은 제 중국어를 응원해주시죠.


그리고 기본회화 또한 문정아 중국어 덕분에 짧은시간 고효율! 실생활에 유용한 문장들로 비교적 수월하게 중국인들과 대화할 수 있었구요!!

"드림중국어" 회화 정말 강추해드려요!!  친구를 사귀고 서로 대화를 나눌때, 바이두띠투에 나오는 날씨정보를 보는데 정말 유용했어요!! 그외에 생활전반적으로 유용했구요~

특히 우마이! 미세먼지의 문제는 심각해서 늘 날씨를 확인해야했거든요~~


무엇보다..문정아 선생님께 조언을 받았던게 정말 제 유학생활에 있어서 "신의 한수" 였습니다.

정말 바쁘실텐데 제 질문에 늘 장문의 글로 답변해주시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여러분 인강들으시면서 선생님께서 내주시는 듣보따,듣안보따,눈으로 읽기,소리내어읽기 등을 게을리하지 마세요.

같이 온 유학생들의 학습법을 보며 느낀거지만 개인적으로 단어 암기보다 위에 말씀드린 학습이 더 주를 이뤄야하고 더 효율적이더라구요!!

선생님께서 내주신 숙제 덕분에 유학중에 친구들과의 웨이신, 수업중의 피피티 내용을 비교적 빠르게 읽어 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듣기수업 강의가 끝나면 오늘의 암기문장을 내주시는데 그것도 회화에 엄청 도움이 되었어요~

제 주위의 유학생들은 hsk와 회화 공부를 다르게 생각을 해서 학습을 했는데~그럴 필요가 없더라고요!


유학와서 초반 1달은 공부보단 현지 생활적응에 주력했지만 그 이후부턴 일주일에 5번 하루에 6시간씩 공부를 해나갔습니다.

드림중국어를 비롯해 hsk듣기 지문을 계속 따라하고 반복하면서 제가 평상시에 필요한 말들은 형광팬으로 밑줄쳐서 또 따로 암기하고 그러면서 회화실력도 늘고,

중국인 친구들은 저의 중국어 공부 모습을 보면서 저를 성실하고 중국,중국어를 좋아하는 친구로 여겨줘서 제가 모르는 중국어표현,단어,사자성어들을 생각 날때마다

알려주더라구요! 유의어의 쓰임부분도 직접 설명해주고요~ 중국어를 알아 들을 수 있어야 가능했던 일인데..이 모든게 정말 문정아 중국어 덕분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올패스 기간이 이제 20일 남았네요~저는 이제 평생회원하려구요 ㅎㅎㅎ



문정아 선생님! 선생님이 조언해주신 부분중에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인상깊었으며 엄청난 깨달음이 였고 제 중국어 공부에 집요함을 높여주신것 같아요~

다른분도 보셨음 좋겠어서 아래에 남깁니다~

↓↓↓↓↓↓↓↓↓↓↓↓


"사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여러책을 이용해서 공부해도 실력이 안느는 이유를 살펴보면 머리로는 문장을 이해했어도 말로 완전히 숙지하지 못해서 안느는 거라서 처음부터 반복학습을 강조할께요"



여러분들도 말로 숙지하는 중국어하셔서 중국인고 많은 교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올패스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정아 선생님! 그리고 제Q&A에 답변달아주시는 분도 감사해요!



0 / 최대 5,000바이트(한글 2,500자)

  
빠른전화상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PC버전
메인바로가기 회원가입 고객센터 공지사항
하단 메뉴박스